봄툰, 합법적인 콘텐츠 유통 '클린사이트·클린앱'으로 선정

유주얼미디어l승인2016.06.15l수정2016.06.15 16:3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봄코믹스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 ‘봄툰’이 저작권보호센터에서 서비스하는 클린사이트 및 클린앱으로 선정됐다.

클린사이트와 클린앱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콘텐츠의 이용을 도모하고 사이트를 관리해 저작권산업을 활성화하는 콘텐츠 제공 사이트를 의미한다. 클린사이트는 내부 심사평가위원회의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불법복제물없이 합법 콘텐츠만을 유통하는 온라인사이트여야만 한다.

봄툰은 웹툰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합법적이면서 안전한 웹툰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어 클린사이트로 선정되었다. 그에 따라 밝고 건전한 저작물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문화산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보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클린사이트로 지정된 봄툰은 차세대 문화콘텐츠로 부상 중인 웹툰을 여성 고객의 입맛에 맞춘 장르로 구성해 장소와 기기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봄툰의 임대청 대표는 “클린사이트 선정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는 사이트로서 더욱 신뢰 받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합법적인 콘텐츠만을 유통하는 웹툰 플랫폼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5년 6월 설립한 (주)봄코믹스는 온라인 웹툰 서비스 BOMTOON.COM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웹툰’ ‘모바일’ ‘성인여성’ 이 세가지의 키워드를 통해 탄생 했으며 웹툰을 제공하고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성인 여성 독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컨텐츠에 대한 구매력이 높고 2차 저작물에 대한 문화 활동이 가장 적극적인 성인 여성층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웹툰을 기반으로 하는 각종 2차 저작물 사업을 비롯하여, 일본, 대만, 중국, 미국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는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 기업이다.


유주얼미디어  lejour@u-jewel.com
<저작권자 © 유주얼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주얼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198번길 18, 201동 502호(춘의동, 춘의테크노파크2차)  |  전화 : 032)237-0303  |  팩스 : 032)237-03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508호  |  사업자등록번호 : 119-86-85291  |  발행·편집인 : 김유창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유창
Copyright © 2020 유주얼미디어. All rights reserved.